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2017년근로장려금 신청절차에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입니다. 

이제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달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쉽게 말하면 일은 열심히하는데 소득이 적은 근로자에게

정부에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청대상자는 안내문이 발송이됩니다.

안내문이 미발송된 분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매년 5월달입니다. 

1일부터 31일 까지입니다. 

그리고 6월에서 8월까지 심사를하고

9월에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신청절차입니다. 안내문이 발송이된근로자들은

밑에 사진처럼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1. 전화 신청입니다. 안내문에 인증번호가 있습니다.

1544-9944에 전화를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2.모바일 앱으로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국세청 앱에서 근로(자녀)장려금아이콘을 누르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3.인터넷 신청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후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4. 직접 세무서에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위 방법들은 신청안내문을 받은 근로자가 쉽게 할수 있는 신청방법입니다.


그리고 신청안내 대상자가 아닌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접속후 근로장려세제 신청을 해야합니다.

지금 홈페이지 메인에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로장려금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꼭 신청하셔서 국가에서 주는 근로장려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